파워유저들의 아이디어 훔쳐보기
저자 : 김지현
기타 : 정보문화사 / 335쪽 / 2006-03-15
ISBN : 8956743053

리뷰
IT 칼럼니스트로 활동하는 저자가 여러 컴퓨터와 인터넷 관련한 팁들을 모아놓은 책이다. 평소 저자의 블로그(www.oojoo.co.kr)나 기고글들을 통해 여러 IT 관련 기사를 자주 접하면서 저자의 글에 대한 기대를 많이 했지만, 솔직히 책 내용에 대해서는 좀 기대에 못미치는 것이 아닌가 싶다.

무엇보다도 책 전반적으로 깊이보다는 너무 많은 분야를 다루려고 하지 않았나 싶다. 300쪽이 좀 넘는 책으로 유틸리티, 네트워크, 컴퓨터 튜닝, 디지털 하드웨어 등 너무 많은 분야를 다루려는 시도는 여러방면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기보다 그냥 구색 맞추기에 그치지 않았나 싶다. 제목의 '파워유저' 가 아니라 그냥 누구나 컴퓨터에 좀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알 수 있는 수준들의 내용이 대다수를 차지하는 바람에 별로 새롭게 느껴지는 내용이 좀 드물다. 이런 류의 글들을 인터넷으로 본다면 잘 정리되었다는 느낌을 받을 지 몰라도 책으로 보기에는 좀 아쉬움이 남는 글들이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적절한 사진과 캡쳐화면으로 깔끔하게 편집된 글들은 재미있게 읽어갈 수 있다. 유용성의 차원에서보다는 호기심의 차원에서 한번 보기에는 별 무리가 없을 듯 싶다.

요약


Posted by Wise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