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과 즐거움/지름2008. 1. 20. 23:07
이노웍스란 각종 프린터용 라벨을 생산하는 폼텍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플래너입니다. 기존에 프랭클린 플래너 이외에 다른 걸 찾아보던 차에 이노웍스의 출시기념이벤트에 운좋게 덜컹 당첨되어 무료로 먼저 체험해보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새해가 되면 대부분 다이어리를 새롭게 구입하게 됩니다. 간단한 수첩에서부터, 예쁜 팬시 다이어리, 또는 회사에서 나누어준 업무용 다이어리 등등. 하지만 그 중에서도 다이어리라고 불리길 거부하고 플래너라고 불리길 원하는 프랭클린 플래너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플래너 솔루션이 아닌가 싶습니다. 오롬, 양지 다이어리 등의 다른 다이어리 등이 비교대상이 될 수 있겠지만, 대세가 프랭클린 다이어리 임은 분명한 사실이지요. 제 개인적으로 보았을 때도 가장 플래너다운 플래너가 아닌가 싶습니다. 타 다이어리에 비해 속지 종류나 바인더의 종류도 다양하고 사용자층도 다양한 체계적인 플래너 솔루션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폼텍이 새롭게 출시한 이노웍스는 어려운 여건이긴 하지만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무엇보다 폼텍이라는 회사가 주는 기대감이라고나 할까요? 예전에 몇번 폼텍 라벨지를 사용한 적이 있는데, 그 때마다 '참 기발한 걸 다 만드는 회사가 다 있구나'라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런 회사가 만든 플래너인만큼 다른 일반 회사의 플래너나 다이어리와는 다른 무엇인가가 분명히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그런 면에서 프랭클린 플래너 사용자이거나, 아니면 다른 다이어리 사용자들도 한 번쯤 이노웍스를 주목할 필요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플래너는 사용자의 수준에 따라 그 활용도가 천자만별이긴 하지만, 우선 이노웍스의 기본적인 구성부터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노웍스가 배송되어온 택배상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상자 속에 든 이노웍스 임직원의 친절한 감사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택배상자 속에서 나온 바인더 케이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곱게 천에 둘러싸인체 모습을 드러낸 마르카토 브라운 미디 바인더(http://www.innoworks.co.kr/product/view.html?pid=86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로 직접잰 크기(가로:약14.8cm 세로:약19.5cm 두께:약3.2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모양이 망가질까봐 곱게 스티로폼을 넣어주는 센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인더 내부. 링 사이즈는 약 3cm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일리 팝 와인 미디 속지 전면 (http://www.innoworks.co.kr/product/view.html?pid=887)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데일리 팝 와인 미디 속지 전면(이노웍스 데일리 팝 와인은 와인을 컨셉으로 디자인하여 1일 1페이지로 구성된 플래닝 솔루션 제품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닐 제거 후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인 정보란 및 1년 캘린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년 및 내년도 달력 및 1월의 첫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간 스케줄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월간 Summa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각종 와인 상식의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인 용어들...(개인적으로 와인은 문외안인지라 --;;;)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인 소개가 끝나고 데일리 시작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일 계획 솔루션은 1일 1페이지 구성으로 1페이지는 Today's event, Appointment, Thinks to do, Note 등의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말(토,일)은 2일 1페이지 구성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주가 끝날 때마다 있는 각종 와인 소개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달 일일 계획 솔루션이 끝나는 페이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매달 일일 계획 솔루션이 끝나는 페이지 중 메모 페이지가 있는 달. (메모 페이지가 있는 달도 있고 없는 달도 있음)


ㅇ이노웍스 장점
 -  1일 2페이지, 1주일 2페이지 이외에 1일 1페이지의 데일리 팝 속지도 제공(그런데 확인해 보니 2008년도는 프랭클린 플래너도 1일 1페이지 속지를 출시했군요)
 - 독특한 테마의 속지(와인, 레이디 등) 및 깔끔한 속지 디자인
 - 무료 프린터 S/W를 통한 속지 인쇄 가능

ㅇ이노웍스 아쉬운 점
 - 홈페이지가 좀 더 상세한 이노웍스 안내가 필요할 듯
 - 이노웍스 세트(바인더+데일리 속지)가 홈페이지에 안내되어 있지만 처음구매자를 위한 필수 속지가 추가로 구성된 스타터 세트가 필요한 듯
 - 속지의 홀 구멍의 마무리가 조금 아쉬운 듯. (속지를 끼우고 나니 바닥에 동그란 홀 모양의 속지가 많이 떨어져 있더군요)
 - 현장체험단 당첨자들에게 바인더와 데일리 속지, 그리고 기능성 속지가 몇개 추가되어서 배송되었는데, 이것만으로는 충분한 체험기를 작성하기에는 좀 아쉬울 듯. 물론 개인적으로는 밸류팩에도 당첨되었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없겠지만요 ^^V
 
ㅇ 이노웍스에 바라는 점
 -  이노웍스 사용법에 대한 간단한 설명서가 홈페이지나 또는 책자로 안내되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프랭클린 플래너는 관련된 책도 몇권 출판되어 있고, 홈페이지나 또는 구매시에 작은 안내책자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 프랭클린 플래너와의 차별성을 분명히 했으면 좋을 듯 싶습니다.
  (이노웍스 자체로는 훌륭한 제품임에 분명하지만, 현재로서는 프랭클린 플래너에 비해 가격적인 메리트도 별로 없는 듯 하고, 차별성도 그리 눈에 띄지 않는 듯 싶습니다. 기존의 프랭클린 플래너 사용자들을 유혹할만한 좀 더 특별한 무언가가 필요한 듯 싶네요)

ㅇ 이노웍스 사이즈 소개
맥시(Maxi) : 140mm * 214mm
미디(Midi) : 105mm * 170mm (프랭클린 플래너의 컴팩 사이즈(108x172mm)와 호환)
미니(Mini) :  88mm * 150mm (프랭클린 플래너의 포켓 사이즈(90x160mm)와 호환)
포켓(Pocket) : 86mm * 168mm

Posted by Wiseok